//구글 애널리틱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드 벨링엄 이적? 당신이 벨링엄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 썰

축구 썰 SSuL

by 풋볼SSul 2020. 3. 24. 16:21

본문

반응형

간략한 프로필

 

주드 벨링엄은(Jude Bellingham)은 2003년 8월 22일생이며 잉글랜드 웨스트 미들랜즈주 스타워브릿지(West Midlands Stourbridge)에서 태어났다. 2010년 버밍엄 시티(Birmingham City)에 입단했으며 16살하고도 38일만에 1군 무대에 데뷔했다. 포츠머스 전에 출전할 당시 버밍엄 145년 역사 중 가장 어린 선수가 모습을 드러낸 순간이었다. 비록, 2부 리그인 챔피언십(Championship) 무대에서 뛰고 있긴 하지만 그의 나이를 감안할 때 경이로운 행보일 수밖에 없다.

 

 

 

1. 축구 집안

 

벨링엄의 아버지 마크(Mark)는 논 리그(Non League) 축구에서 골 결정력이 좋은 선수였으며, 그의 동생 조브(Jobe)는 주드처럼 버밍엄 아카데미와 잉글랜드 15세 미만 대표팀에서 활약 중이다. 벨링엄은 스타워브릿지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그들의 물심양면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클럽 관계자들은 가족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그가 1군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었고 지금까지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2. 유스들의 롤 모델

 

1군에서 활약 중인 주드는 이번 시즌 유스 리그에 뛴 적이 없다. 하지만 유망주 선수들이 초기 라운드를 통과했을 때 그 선수들을 축하하기 위해 탈의실을 방문한 적이 있다. 언제나 어린 선수들을 돕고 지지해주려 하는 인성을 지녔다. 하지만 벨링엄 역시 험난한 프로 생활의 압박감을 헤쳐나가기엔 아직 어린 나이다. 하지만, 그 나이대라고는 믿을 수 없는 지성과 성숙함을 갖췄다. 그런 그는 유망주들의 롤 모델(Role Model)이다.

 

 

 

3. 팬들과의 교류

 

벨링엄은 팬들과도 자주 어울리는 선수다. 하나의 에피소드가 있다. 벨링엄이 클럽 최연소 득점자가 되었을 때 버밍엄 팬인 페이지(Paige)와 제임스 맥고넬(James McGonnell)이 아이를 낳았었다. 그들 부부는 주드의 이름을 따서 아기의 이름을 짓기로 결정했고 아이까지 함께 구단에 초대되어 벨링엄을 만났었다. 벨링엄은 아기 주드의 옷, 모자, 페넌트에 싸인을 해줬고 가족들을 환대했다.

 

 

 

4. 포지션 전환

 

처음엔 벨링엄의 포지션은 왼쪽 미드필더였다. 하지만 점차 중앙 미드필더로 포지션을 바꾸면서 점점 더 재능을 꽃피우게 되었다. 볼을 다룰 줄 아는 그의 재능 덕분에 박스 투 박스(Box to Box)의 역할을 훌륭히 소화해냈다. 버밍엄은 주드를 활용해 파이널 서드(Final Third)에서 위협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었고 벨링엄은 이번 시즌 4골 2도움을 기록했다.

 

 

 

5. 벨링엄의 장점

 

벨링엄은 박스 투 박스에 최적화 된 미드필더답게 공수 양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훌륭한 기술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첫 터치(First Touch)와 능숙한 태클(Tackling)를 선보인다. 패스 능력도 매우 좋고 온 더 볼(On the Ball)과 오프 더 볼(Off the Ball) 모두에서 좋은 움직임을 가져간다.

 

 

 

6. 벨링엄의 단점

 

그에게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데 부족한 모습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때문에 마무리 능력을 향상시켜야 하며 상대 골문 주위에서 무언가를 만들어 낼 필요가 있다. 또한, 중원에서 필요한 리더십이 모자란 면이 있으며 판단력이 아쉬울 때가 있다. 물론, 그의 어린 나이를 감안한다면 너무 가혹한 소리일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마무리 능력은 타고난다고 생각하지만 나머지 부분은 성장하면서 충분히 채워질 수 있다.

 

 

 

7. 공격 수치

 

벨링엄은 평균 4.04회의 드리블 시도(Dribbling)를 하는데 성공률은 58.2%로 꽤나 좋은 수치다. 거의 경기당 2회 정도의 드리블을 성공한다는 것이다. 한편, 벨링엄의 마무리 성공률은 55.3%인데 평균이 72.32%임을 생각해 볼 때 상당히 떨어진다는 걸 알 수 있다.

 

 

 

8. 수비 수치

 

평균적으로 9.56회의 수비적인 경합(Defensive Duels)을 하는 주드는 63.1%의 성공률을 보여주는 데 이는 상당한 수치이며 이미 수비적으로는 큰 강점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게다가 상대 진영에서 평균적 6.39회의 리커버리를 기록했는데 이는 그가 공격적인 선수임을 드러내는 또다른 지표이기도 하다. 1.28회의 슬라이딩 태클을 60%대의 성공률로 성공시키는 벨링엄은 때에 따라 고위험 고수익이라고 할 수 있는 슬라이딩 태클을 주저하진 않는다.

 

 

 

9. 패스 수치

 

주드는 10.07회의 전진 패스 중 58.9%를 성공시킨다. 백패스는 5.26를 시도했으며 93.2%의 정확도를 보였다. 파이널 서드 침투 패스는 4.6회였고 성공률은 60%였으며 상대 진영 박스로 진입시키는 패스 횟수는 1.99였고 38.5%가 성공적으로 이어졌다. 앞서 언급했듯 파이널 서드와 상대 박스 주위에서 창조성과 판단력이 부족한 것이 드러난다. 스루 패스는 0.2회였으며 50%가 성공했고 롱볼 시도 횟수는 2.91에 그 중 43.9%가 정확하게 도달했다.

 

 

 

10. 학업 병행

 

버밍엄은 학업 수행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벨링엄은 에쥬바스턴(Edgbaston)에 위치한 프라이어리(Priory) 학교를 다니고 있다. 그는 BTEC 프로그램(Programme)를 지속적으로 소화하고 있으며 심지어 A레벨의 사회학 수업도 듣고 있다. 주드는 축구 선수로서 능력을 키워가는 동시에 모범적인 태도로 학업을 병행하면서 다른 선수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